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쉽고 빠르게 하기 (준비물, 발급 비용)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제리동생이에요!
오늘은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지갑 분실하면 가장 곤란한게 주민등록증 재발급, 카드 재발급이죠
직장인분들은 보통 동사무소 운영 시간 내에 근무 중으로 방문이 어려운데요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바로 여기 정부24 링크에 접속하셔서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돼요
정부서비스 정부24로 고고!
정부24에 접속하신 후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저는 카카오톡 간편 인증을 통해 빠르게 로그인을 했어요
그리고 찾기 버튼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으로 검색하시면 바로 아래처럼 이동해요
왼쪽에 있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클릭!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이렇게 신청 내용을 작성할 수 있는데요
신청 내용의 경우, 이미 로그인을 하신 상태라 이름, 주민등록번호가 기등록되어 나타나요
간단한 주소와 연락처, 재발급 사유, 수수료 면제 신청 부분만 작성하시면 돼요
이 부분만 작성하시면 이미 70% 발급 성공!
제 경우에는 지갑 분실로 인해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받는터라 '분실'으로 선택했어요
그리고 수수료 면제 신청은 해당이 없어서 미신청으로 기입했어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후 수령 안내를 문자로 받기 위해 신청,
점자 스티커는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미신청으로 체크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 필요한 구비서류는 단 하나
바로바로 증명사진인데요
저는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이어야 해서 이 점만 유의하시면 돼요
저는 운이 좋게 지난 주 촬영한 증명사진이 있어서 이걸로 제출했어요
JPG 사진만 가능한데, 만일 해당되지 않는 사진이라면
그림판을 통해서 사진을 JPG 파일로 저장하신 후 업로드 해주시면 돼요
이후 어느 지점에서 신분증을 수령하실 계획인지 장소를 선택하시면 기입내용은 끝이 납니다!
그러니까 신청내용, 확인사항, 구비서류 (증명사진), 픽업 장소 선택까지 기입하시면 끝!
그리고 결제까지 하면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완료!
민원 수수료는 5,000원, 부가 수수료는 200원 총 5,200원 결제하시면 됩니다
민원처리내용 상세조회 쪽으로 가시면 신청 내용이 나오구요
방문수령 장소가 기억이 안나신다면 위쪽 '수령방법' 하단의 기관정보를 클릭하시면 정보가 나와요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혹시 지갑을 잃어버리셨다거나 주민등록증 분실을 하셨다면 빠르게 인터넷을 통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20000!